자동차 검사 준비물 가지고 가기

자동차검사 준비물 예약만 하셨으면 자동차검사 준비물은 따로 없습니다. 21년 작년부터 전산시스템으로 운영하여 자동차등록증이 없어도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차에 있으실 테니 가져가시면 신원 확인 과정도 없고 다음 검사일 스티커를 붙여주시니 편합니다. 또 운전면허증은 자동차검사소까지 운전해 가시니 필요하겠고요. 자동차 종합검사를 받지 않을 경우의 제재 종합검사기간이 지난 사람에대한 독촉 종합검사기간이 지난 자동차에 대한 검사명령 자동차 등록번호판의 영치 자동차의 소유자가 9일 이상의 이행기간에 종합검사명령을 이행하지 않으면, 시장·군수 또는 구청장은 해당 자동차의 등록번호판을 영치할 수 있습니다. 과태료 부과 - 종합검사를 받지 않은 사람은 ① 검사를 받아야 할 기간 만료일부터 30일 이내인 경우에는 2만 원, ② 검사를 받아야 할 기간 만료일부터 30일을 초과 114일 이내인 경우에는 2만 원에 31일째부터 3일 초과 시마다 1만 원을 더한 금액, ③ 검사를 받아야 할 기간 만료일부터 115일 이상인 경우에는 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받게 됩니다종합검사 차량별 검사 비용은 부하, 무부하로 나뉩니다. 부하는 경형 48,000원, 소형, 54,000원, 중형 56,000원, 대형 65,000원, 무부하는 경형 34,000원, 소형 39,000원, 중형 45,000원, 대형 65,000원입니다.

자동차 검사는 예약을 통해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소득별 자동차 계급도 및 월급별 자동차 정리에 관한 글도 흥미롭고, 음주운전 차량 신고시 포상금과 불법주차 차량 신고시 포상금에 대한 글도 읽어볼만하다 자동차검사는 매 2년에 한번씩 꼭 받게되어 있습니다.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받게 됩니다. 유효일을 넘긴 기간에 따라 금액이 부여되는데, 자동차검사 기간 만료일 후 30일까지 2만원이 매겨집니다. 이후 초과 3일씩 1만원의 과태료가 추가되며 최대 30만원까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종합검사 차량별 검사 비용은 부하, 무부하로 나뉩니다. 부하는 경형 48,000원, 소형, 54,000원, 중형 56,000원, 대형 65,000원, 무부하는 경형 34,000원, 소형 39,000원, 중형 45,000원, 대형 65,000원입니다. 또한 차량의 크기 (경형,소형,중형,대형)에 따라 검사비용과 수수료가 다르다. 따라서 아래의 표를 참고해서 대략적인 검사비용을 미리 알고 가는게 좋다이 기간 안에 정기검사를 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되며 정기검사가 날짜가 다가오면 차주의 주민등록상 주소로 자동차검사 안내 우편물을 보내줍니다.

자동차 수수료 감면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는 크게 장애인, 국가공유자, 한부모 가족, 기초생활수급자, 자동차사고 피해가족, 다자녀가정, 교통안전의 인등이 최대 100%에서 15%까지 다양하게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대상자들은 2020년 7월 1일부로 기본 예약 할인 1,200원을 받을 수 있었는데 최근에 종료되면서 수수료 감면을 받을 방법이 없습니다. 아무래도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사회적 약자 대상으로 이런 부분에 대해서 수수료 감면은 저도 찬성하는 부분입니다.자동차검사를 받기전에 먼저 내 차량이 검사 기간에 해당하는 차량인지 조회부터 해봐야하는데요. 보통 자동차검사 기간이 다가오면 우편물을 통해 1개월 전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편물을 받지 못한 경우, 인터넷을 통해 직접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계속 기다리다보면 앞차의 검사가 끝나고 출발하게되는데요. 그러면 직원분께서 앞으로 오라고 손짓으로 알려주십니다. 그러면 차량을 몰고 앞차가 멈춰섰었던 곳에서 멈추시고 시동을 끄지 않은 상태로 내리시면 됩니다. 차량키는 직원분께 직접 건네주시거나, 차량안에 놓으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직원분께서 고객대기실에서 대기하시면 검사가 끝나면 불러주시겠다고 하시는데요. 사진을 보다시피 고객통로가 있는데 길을 따라가다보면 고객대기실이 나옵니다.자동차 정기검사 해당자가 되면 검사 유효기간 만료일로부터 앞뒤 31일간 정기검사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을 줍니다. 이를 넘어서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검사 가능 기간이 지난 후 30일 이내에는 2만 원, 31일째부터는 3일마다 1만 원씩 가산, 115일이 지나면 30만 원입니다. 2. 자동차검사 비용자동차검사 비용은 배기량과 크기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 2년 전보다 조금 올라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표는 일반적으로 하시는 정기검사 비용이고 종합 검사는 조금 더 비쌉니다.



오늘은 자동차검사 전반에 대해 살펴보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기한 내 자동차검사 준비물인 자동차등록증을 들고 가서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동차 검사는 운전자 및 타인의 안전을 지켜줄 뿐 아니라 대기오염도 예방할 수 있으므로 꼭 챙겨 받으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자동차검사전 검사 부적합 항목을 사전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조등, 제동등, 번호등, 방향지시등, 후미등 등의 점등상태 불량은 가장 흔한 부적합 사유입니다.

자동차검사 수수료는 정기검사의 경우 경형은 17천원, 소형은 23천원, 중형은 26천원이고 종합검사 부하일 경우 소형은 경형은 48천원, 54천원, 중형은 56천원입니다. 검사 수수료는 부가세 포함이며 재검사기간 내 재검사 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이 금액은 한국교통안전공단 기준 금액으로 지정정비사업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동차검사 수수료가 마냥 싸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자동차 정기검사와 종합검사를 기간 내에 받지 못할 경우 최대 60만원까지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검사 기간 만료일부터 30일 이내 과태료는 4만 원입니다. 31일째부터 매 3일 초과 시 2만 원씩 가산됩니다. 115일 이상 최대 60만 원의 과태료를 처분받게 되기 때문에 자동차 정기검사는 꼭 일정 조회하셔서 검사를 받으셔야 됩니다.LED 등이 생각보다 시야 확보가 안되어서 주황색 전구로 바꿔야지 바꿔야지 했었는데 어쨌든 결국 바꾸고나니 시야 확보는 더 잘되네요. 주차장에서든 비올 때든 역시 처음 만들어졌을 때 상태가 안심도 되고 좋다는 이제 당당하게 결과표를 받아서 집으로 왔습니다. 2022년까지는 검사를 안받아도되니 행복하네요. 주말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일부러 휴가낸 김에 평일에 갔는데 사람이 없어서 바로 받을 수 있었어요. 앞으로는 부품 교체할 때 잘 알아보고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검사소를 나왔습니다.

자동차 검사가 끝나면 검사 내용과 함께 정비해야 할 사항을 간략히 설명해주십니다. 성산검사소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였기에 평소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을 정도에서 물어보시면 답변해주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만약 자동차검사를 교통안전공단이 지정한 검사소가 아닌 민간에서 받을 경우,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미리 사전에 검사 비용을 알아보시고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자동차 검사기한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 sms 서비스를 신청해두면 편리합니다. 자동차소유자 또는 소유자의 동의를 받은 가족은 차량번호, 주민번호 앞 6자리,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를 가지고 SMS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통 자동차검사 우편물을 받게 되면 거기 자동차검사 준비물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 수수료를 감면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및 결제 완료시 수수료의 1,200원을 할인해줍니다. 이 외에 사회적약자의 경우 수수료감면을 해줍니다. 접수직원에게 감면대상자임을 밝히면 전산조회를 통해 감면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